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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금 판독 원리와 방법] 35 운명선 분석

선휘서원 | 2019.01.04 22:48:11 댓글: 0 조회: 1810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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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운명선 분석.
운명선은 손바닥 각 처에서 토성구로 올라간 선이다. 이런 토성구를 향한 특성 때문에 운명선에는 토성구의 생존과 번창, 책임감 등 무거운 특성이 강하게 나타나 인생에 완성해야할 일들이 많아지고 책임감이 강해지게 된다. 이런 의미에서 운명선을 고생선이라고도 하지만 고생속에 희망이 보이며 락이 있어 노력은 좋은 운을 가져 오게 된다. 이 장에서 운이란 말을 많이 쓰는데 세로삼대선의 올라가는 힘을 말한다.

운명선은 종합적인 운을 나타내는데 주요하게 직업운을 나타내고 부부운과 직장운 그리고 건강운도 부차적으로 나타낸다.
한 사람의 성공에는 하나는 능력이고 하나는 노력이고 또 하나는 환경과 외계의 도움이다. 이런 인소들은 운명선의 올라가는 힘을 만든다. 그중 능력은 운명선의 운을 창조하는 기능이 되고, 자신의 노력은 올라가는 힘이되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좋은 환경과 외계의 도움은 밀어주는 힘이 되면서 이 세 가지 인소는 좋은 운을 만들기 때문에 우리는 운명선에서는 자신의 능력과 고생이 갖다주는 운과 주변 사람들이 도와 주는 행운을 본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은 허공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능력과 노력에서 온다. 능력은 인생에 성공의 결정적인 인소로 인생길을 결정한다.

가로삼대선에 잠재한 재능은 시종 운명선에 작용하는 올라가는 힘이지만 현재 환경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야 올라가는 힘이 생긴다. 그러나 재능 발휘에는 노력과 환경 그리고 타인의 도움이 필요하다.
운명선은 현재 걸는 길에서 자신의 재능 발휘 상태의 운세 그리고 취득한 성과를 표시하는데 현재 환경에서 자신의 재능을 잘 발휘하여 새로운 발명 창조가 있거나 돈을 많이 벌거나 이름을 날리거나 령도가 자신을 중용하고 있을 때 만족하게 느끼면 운명선이 굵고 매끈하게 올라간다. 만약 이렇게 뜻대로 되지 못하면 운명선에는 문제가 나타나게 된다.

운명선은 시종 가로 삼대선과 기능이 들어 있는 보조선이 당기는 힘을 받고 있고 또 운명선의 시점에서 올리 밀어주는 힘을 받고 있다. 지근형운명선의 안정성이나 월구운명선의 인기는 모두 시점에 들어 있는 운을 창조하는 기능이다. 로정에서 얻는 올라가는 힘은 주요하게 자신의 노력에 있다. 그리고 또 특정 시기에 운의 보조선이 밀어주는 힘을 받고 있다.

한 사람의 능력은 두뇌선, 감정선, 생명선의 굵기와 길이, 가지 수, 매끈한 정도를 보는데 먼저 지력과 지능, 체능이 높은 사람, 일반적인 사람, 낮은 사람을 판단하면서 재능과 재능 발휘 상태가 표시되어 있는 운세의 강약을 본다.
한 사람의 노력은 성공의 여부를 결정하는데 개운선, 노력선, 귀인선, 우물정자와 생명선에서 나온 지선들인 자수성가선, 운명선, 재물선, 사업선의 상태를 보며 노력이 가져다주는 운세를 판단한다.

한 사람의 능력을 발휘하기 좋은 환경은 두뇌선과 감정선, 사업선, 운명선의 시점을 보고, 가족의 도움은 부모선, 금성구에서 나온 운명선, 재물선, 사업선 그리고 지근형운명선, 금성구 쪽에서 나온 운명선의 합류지선을 보고, 외계의 도움은 월구 운명선, 월구 쪽에서 나온 운명선의 합류지선을 보고, 안정한 크고 좋은 환경은 지근형운명선과 해왕성구운명선을 보고, 불안정한 환경은 월구운명선과 운명선의 모습을 보고 판단한다.

그리고 운명선의 시점에서 인생길을 보고 운명선의 매끈한 정도와 굴곡 그리고 장애선 모습에서 인생에 찾아오는 좋은 운세와 닥치는 풍파 그리고 운명 전환기를 판단하고 또 운명선의 지선과 보조선에서 인생길에서 오는 운의 방향을 알 수 있어 인생길은 어떠한데...
이렇게 보면 매 가닥 운명선은 그에 따르는 의미가 있다. 존재의 의의가 없으면 나오지 않는다. 운명선이 있으면 운명선을 올라가게 하는 힘이 있다 이렇게 운명선은 자신이 걸은 길과 걸을 길을 표시하고 있는데 과거 운도 현재 운도 미래 운도 볼 수 있다.

운명선은 손바닥 각 처에서 토성구로 올라간 선이다. 대부분 운명선은 두뇌선과 감정선을 지나 토성구에 올라가지만 제이화성구에서 올라간 운명선과 생명선 시점 근처에서 올라간 운명선은 두뇌선을 지나지 않고 토성구로 올라간다. 그러나 이런 두뇌선을 지나지 않는 운명선은 운명선이 성장 과정에서 받아야할 가장 중요한 두뇌선의 지력 에너지를 직접 충전 받지 못하여 인생에 중요한 작용을 할 수 없기에 손색이 없는 운명선 작용을 하기 힘들다. 그러나 만약 두뇌선에서 시작 하였다면 다르다고 본다. 본문에서는 주요하게 손바닥 아래에서 시작하여 두뇌선과 감정선을 지나는 운명선들을 분석하려 한다.

1. 운명선의 시점
운명선은 손바닥 각 처에서 토성구로 올라간 선으로 운명선은 손바닥 아래 어떤 곳에서도 뿌리를 내리고 자라날 수 있다. 구나 선에서 시작하는 운명선의 무수히 많고 많은 부동한 시점에는 시점 수 만큼 부동한 운명선을 올리 밀어주는 에너지가 있다. 이 시점에 에너지에는 모두 자신의 전형적인 특점이 따로 있는데 부동한 인생길에 부동한 시기에 숨겨져 있는 운세가 표시되어 있다. 그러나 화성평원에서 시작하는 운명선도 무수히 많고 많지만 시점에는 올리 밀어주는 에너지가 없다.

2. 운명선의 방향과 그의 에너지
모든 운명선은 가로삼대선이 만들어낸 올라가는 힘을 받고 있다. 그러나 시점이 부동함에 따라 방향이 부동하고 로정이 부동하게 되면서 올라가는 힘이 부동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운명선은 손바닥 중간에 위치할 수록 굵고 곧고 매끈하며 강하다. 이것은 주 운명선을 고려하는 원칙인데 몇 가닥 운명선이 있을 때 자수성가선과 지근형 운명선은 곧고 굵기에 에너지가 강하여 주운명선으로 본다
올라가는 힘은 굵을 수록 많고 곧을 수록 강하여 풍파 적다.

3. 운명선의 로정과 충전
한 사람에게는 부모에게 의지하는 의타기와 공부하는 도금(镀金)기가 있으나 운명선이 없으면 이 구간에 운을 다룰 수 없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이 구간에 운명선이 있다. 그러나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는 시기여서 분석의 의의를 많이 상실하게 되어 간단히 분석 한다. 이 장에서는 주요하게 운명선이 있는 이 구간을 준비단계, 성과단계, 향수단계로 나누어 분석하려 한다.

운명선은 시점이 부동하여 로정이 부동하지만 절대 대부분 운명선은 두뇌선과 감정선을 지나 간다. 이는 충분하게 인생길에서 일으키는 두뇌선과 감정선의 작용을 설명하고 있는데 인생길에 강한 운은 주요하게 두뇌선의 지력과 감정선의 지능 그리고 지력과 지능을 보증해 주는 생명선의 체능에서 온다.

1). 준비 단계 1. (0-25세 기간)
대부분 사람들은 25좌우 전까지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부모에게 의지하는 의타기와 공부하며 도금하는 시기로 운명선이 나오지 않아 운세를 론할 수 없다.

(1). 일찍 나온 운명선의 의의
운명선이 나와 있다면 운명선을 올라가게 하는 힘이 있다. 운명선을 만들고 운명선을 올라가게 하는 힘은 가로삼대선에 잠재해 있는 선천에 에너지와 후천에 배양된 가로삼대선 그리고 기능이 있는 보조선의 에너지 그리고 또 부단한 자신의 노력에서 온다. 만약 일찍 구나 선에서 시작한 운명선이 있으면 태어나며 또 다른 힘을 더 받는데 그 힘은 시점에서 충전된 에너지다. 구나 선에서 시작하는 운명선의 시점에는 자신의 재능을 가장 충분히 잘 발휘할 수 있는 환경과 부모나 가족 그리고 외계 도움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는 외계에서 오는 운이다. 이 에너지는 마치 정성들여 발아 시킨 종자를 온실 같은 좋은 환경에 파종한 격으로 뿌리 내리고 잘 자라날 수 있는 양광, 온도, 수분, 비료, 습도가 적당한 환경으로 다른 종자들보다 풍파없이 잘 자란다. 만약 이런 환경이 변화가 없이 계속 유지되면 인생길이 평온하다.

그러나 시점에 좋은 운이 있는 사람은 많지 못하고 자신의 노력으로 올라가는 힘을 만드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런 사람들의 운명선은 화성평원애서 시작한 선이다. 이는 마치 종자를 田野 같은 환경에 뿌려 놓은 격으로 뿌리 내리고 잘 자라날 수 있는 양광, 온도, 습도, 수분, 비료가 보장되어 있지 않은 환경으로 세월이 변천 속에서 역경을 이겨내며 자라야 한다.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잘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은 인생의 첫 준비단계에서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 만약 타고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있고 외계의 도움이 있다면 이런 운명선이 있는 사람은 남보다 더 있는 이 시점에 힘 때문에 인생길이 평온하고 성취가 많다. 그러나 이런 환경과 도움이 없다면 인생길은 험난하다고 하기보다 고생이 좀 많을 수 있다.

(2). 자신의 의지와 상관이 없는 운명선
20세 전에 나온 운명선은 일찍 나온 운명선으로 자신의 의지와 련관이 없는 타고난 운이 반영되어 있는 선이다.
손바닥 가장 아래 지근에서 시작한 운명선은 태어날 때 가지고 온 운명선이다. 이런 운명선의 시점은 운명선의 나이로 0살이다. 이 지근형 운명선의 시점에는 자신의 재능을 최대로 잘 발휘할 수 있는 환경과 부모나 가족이 도움이 표시되어 있다. 이런 운명선이 있으면 시점에 에너지의 영향으로 인생길이 넓고 안정하다. 그리고 손목에서 시작하기에 어릴 때를 반영하고 있다. 이런 운명선의 시점으로부터 한 구간은 어릴 때 성장 과정에 부모와 가족이 영향이 가장 많은 곳이다. 부모와 가족의 영향은 평생 직업운과 인생길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만약 이 구간 모습이 굵고 매끈하게 올라 간다면 부모의 영향이 직업운과 련관이 많아 안정한 길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는데 곤난를 맞받아 나가며 개척적으로 인생을 조직하는 것이 아니라 보수적으로 곤난을 피해가는 형국이라 할 수 있어 안정한 길에서 남들의 도움을 받으며 곡절과 풍파 없는 인생길을 걷는다. 타고난 운이 좋다.

만약 운명선이 시점부터 매끈하고 곧게 올라가면 유복한 가정에서 행복하게 자랐다는 의미가 있으나 만약 운명선이 매끈하지 못하거나 합류지선이 있는데 모습이 곱지 못하면 불우한 가정에서 친척이나 사회의 성원은 있었으나 고생을 많이 했다는 표시다. 만약 이 합류지선이 금성구 쪽에 있으면 가족의 지원이 있고 월구 쪽에 있으면 사회의 후원이 있다.
그리고 해왕성구에서 시작한 운명선은 지근 쪽에서 시작할 수록 부모나 가족이 도움이 많고 직업운에 영향이 많아 인생길이 풍파 적고 안정하다.

월구에서 시작한 선들은 일찍 나온 선과 정상적으로 나온 선들의 분별이 힘들다. 정상적이거나 좀 늦게 나와도 기존에 인기선을 가져다 쓰면 시점이 인기선의 시점으로 옮겨져 지근에서 시작한 선천적인 선 같아 보인다. 그러나 그들이 나타내는 성질에는 차이가 선명하지 않아 분별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류년은 맞지 않는다.
어떤 월구형 운명선도 자신의 의지와 상관이 없는 일찍이 나온 운명선이지만 불안정한 환경적인 인소가 많이 개입되어 있어 자신의 노력과 의지 그리고 재능이 많이 필요하다. 이런 운명선에는 월구의 불안정성이 반영되어 파란만장한 인생길을 걷게 되는데 어떤 사람은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성공한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시점에 잠재해 있는 인기로 지혜롭게 곤난를 해결하며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며 성공한다. 이런 운명선의 시점에서 나타나는 인생길에 애로는 금성구 쪽에서 멀 수록 많아 인생길이 힘들어 진다.

운명선은 일반적으로 사회에 진출하면 나온다. 때문에 해왕성구 중상부에 20세 전에 나온 운명선은 일찍 나온 운명선이다. 일찍이 나온 운명선은 모두 사유로 인해 일찍 사회에 진출했는데 시점이 지근에서 멀 수록 부모와 가족의 도움이 적어 지면서 자신의 노력과 피땀이 많이 필요하다. 그리고 운명선은 생명선에 가까울 수록 가족이 영향이 크고 도와주는 운도 가족 쪽에서 온다.
이렇게 지근형운명선과 월구형운명선의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좋은 환경과 외계의 도움은 밀어주는 에너지지만 서로 또 인생길에 특점도 묘사하고 있다.

2). 준비 단계 2 (25-36세 기간)
손바닥 아래 지근부터 중지 아래까지 1/4이 되는 곳은 운명선의 류년으로 보면 25세 되는 곳이다. 사람마다 손바닥에서 구의 모양과 크기는 다르지만 20세를 좀 지나면 해왕성구를 벗어나 화성평원에 들어서게 된다. 中 韩 日을 포함한 东北亚 지역을 보면 대 다수 사람들의 운명선은 정상적으로 20세 지나면 나오기 시작 하는데 25세 좌우면 기본상 시작한다. 지금 30세에 나오는 운명선도 보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좀 늦게 나온 운명선이지만 현대 문명이 갖다 준 부산물로 문제 있는 것은 아니다.

리상과 포부가 있는 사람에게는 운명선이 나와야 한다. 그러나 운명선이 보이지 않는 사람은 별다른 리상과 포부가 없이 만족하게 사는 사람이거나 그의 행위가 사회나 주변 사람들에게 마치는 영향이 없거나 적은 사람이거나 뜬 구름처럼 세월을 보내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운명선이 없는 현상도 정상이다.

일반적으로 정상이면 25세 좌우에 운명선이 나온다. 그러나 화성평원은 무성의 땅이어서 화성평원에서 시작한 운명선의 시점에는 외부에서 오는 올리 밀어주는 에너지가 없다. 자신의 노력이 더 많이 수요되는 운명선이다. 운명선이 나오며 금방 사회 공작에 참가할 때는 인생 길에 첫 발자국의 의미가 있는데 리상과 포부가 높고 의지가 강하고 공작 열정이 높아 운이 강한 시기다. 이 시기는 직업운이 상당이 강하여 직업을 얻거나 좋은 배우자를 만나는 좋은 일들이 많다. 만약 시점부터 운명선이 굵고 진하면 첫 발 자국부터 어떤 일이나 잘 되어 간다.

이 시기에는 인생에 시기적인 특점이 나타나면서 운명선에 합류지선이 나오는 것을 보게 된다. 이런 합류지선은 련애, 결혼과 많이 관련되어 인연선이라 하는데 월구 쪽에서 올나오면 자유 련애나 친구들의 소개로 결혼하고 금성구 쪽에서 올라오면 가족이나 친척의 소개로 결혼한다. 이런 지선이 합류 후 운명선의 상태가 좋다면 결혼 생활이 행복할 것이다.

운명선의 좋은 운세는 곧고 매끈하며 굵고 긴 모습에 있다. 곧고 매끈해야 인생길이 평탄하고 순리롭다. 구불고 매끈하지 못하면 구불어 든 것 만큼 인생 길이 험난하고 풍파가 많다. 굵으면 큰길 같아 인생길이 온정하고 곧으면 평탄하다. 가늘고 구불면 오솔 길 같아 주변의 도움을 받을 수 없는 힘든 인생 길이다.

그리고 운명선의 시점은 인생길의 첫 발자국과 방향 그리고 걷는 길을 제시하고 있는데 운명선의 부동한 시점은 부동한 사람의 부동한 운명을 표시하고, 부동한 로정과 장애선은 인생에 다가오는 부동한 행운과 시련을 표시하고, 부동한 모습은 부동한 운를 나타내며 한 사람이 걸게되는 인생길의 모습을 표시하고 있다. 운명선의 올라가는 힘은 주요하게 가로삼대선이 결정해 주지만 시점에 특정적 기능도 가로삼대선과 같이 운세를 창조하며 인생길의 특점을 묘사한다.

이 시기는 인생에 혈기가 가장 왕성한 시기다. 이 시기 30대에 들어서면 공자의 말대로 일어서는 시기며 공작에서 자리를 잡고 성과를 올리기 시작하는 준비 단계다.
이 시기에 지력이 잘 성숙되어야 준비단계가 원만하여 인생길에 성과가 많게 된다.
이 시기 인생길에 장애는 이런 시기적인 특점을 떠나지 못하는데 주요한 장애는 련애와 결혼에서 오는 것과 공작상에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오는 것이 많다. 이때 나타난 장애선이 보이는 장애는 외부에서 오는 장애다. 아무 때나 운명선에 나타난 장애는 반드시 해결해야 하지 비켜 갈 수는 없다. 그러나 잘 하면 손실은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이 시기까지 운명선이 보이지 않으면 장애가 있는 사람이 대부분이지만 장애 없는 정상적인 사람도 있다.
그리고 또 이 시기 운명선이 두뇌선에서 멈추면 외부에서 오는 운세 문제가 아니라 자신의 사유와 판단에 문제로 올라가는 힘에 엄중한 장애가 있다.
이 시기 어떤 굵은 운명선이 두뇌선까지 오면서 점차 가늘어지면 이는 올라가는 힘이 약해지는 모습인데 만약 운세와 상관없이 운이 좋은데 가늘어지면 인생길에 변화를 의미하며 사회로부터 가정으로 전환이 있을 것이다. 만약 이렇지 않으면 어떤 마음 속 장애가 있는지 잘 찾아봐야 한다.

만약 사유 판단에 문제로 준비 단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성과 단계에 애로가 많게 된다. 그리고 첫 준비 단계에서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맞는 인생길이 일찍 결정되어야 제2차 충전이 보장될 수 있다. 이 시기에 금물은 교오자만과 인생 길에 착오적인 판단이다.

2). 성과 단계 37-54세 기간
운명선의 올라가는 힘은 언제나 가로 삼대선에서 오지만 간접적이다. 그렇지만 37세 좌우에 또 한 차례 충전은 직접적인 것으로 인생에서 관건적인 충전이다. 이 시기 두뇌선과 운명선이 교차는 10여년간 사회 공작 중에서 성장된 두뇌선의 에너지를 교차 방식으로 직접 운명선에 주입 시켜 경쟁력을 실어 준다. 이렇게 두뇌선은 운명선에 또 다른 올라가는 힘과 유지하는 기능을 충전 시키어 운명선을 새로운 면모로 나타나게 한다.

두번째 성과 단계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다 년간 쌓아 놓은 지식과 경험으로 자신의 회사를 세우고 분망히 보내거나 공작 단위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며 분망히 보내는 시기며 가정에서는 자식들을 공부 시키고 시집 장가를 보내야 하는 힘든 시기지만 사회 공작에서나 가정에서도 성과가 많다. 때문에 이 구간 운명선은 굵고 매끈하며 장애선이나 이상 모습이 보이지 말아야 좋다
이 시기에 적지 않는 사람들의 운명선에는 목성구 쪽으로 올라가는 분지선보다 태양구 쪽으로 올라가는 분지선을 더 많이 보게 된다. 이런 분지선이 나오는 시기는 아주 운이 좋은 행운의 시기다.
그러나 이 시기 운명선에 장애선이 지나 갔다면 공작 단위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거나 가정에 불화가 있거나 리혼하는 등 문제가 발생했다는 표시다.

그리고 또 55세에 들어서면 다년간 정이 든 직장을 떠나며 사회 공작을 결속 짓는 시기며 또 육체상에서 모종의 한계에 이르러 새롭게 안정을 찾아야 하는 시점이다. 이 전까지는 인간 육체 车는 과속 운전을 하여도 평형을 찾기 쉬웠으나 이 나이를 지나면서부터 체력이나 면역력이나 피로회복 능력이 저하되기 시작하기에 쉬어가며 평형을 찾고 안정을 찾아야 한다. 이 때부터는 체력의 극단으로 가지 말아야 한다. 체력 하강의 시작은 건강과 감정 세계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기 시작하는데 이 전환이 원만하여야 황혼길이 애로가 적고 순탄하다.

이 시기 어떤 사람들의 운명선 주변에 운명선과 평행되는 여러 가닥 가는 짧은 지선들이 불시에 감정선을 끊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건강과 공작 관계를 잘 처리하지 못하여 건강에 문제가 발생하여 금후 지병으로 고생할 수 있다는 표시다. 과분한 분투는 금물이다. 만약 건강 문제로 성과 단계가 원만하지 못하면 마지막 향수 단계에 애로가 많게 된다.

그리고 이 구간 운명선이 점차 가늘어지는 모습이거나 중단된 모습이면 장애 있다는 표시다.
그리고 또 운명선이 감정선에서 멈추어버린 현상을 보게 되는데 하나는 정상적인 정년 퇴직을 의미한다. 그러나 만약 이런 정년 퇴직이 아니라면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취약한 감정이 평생의 공적을 모두 팔아 먹은 인생길이 끊어진 모습이다. 두번째 고개를 넘지 못한 모습이다. 절대 감정적인 처사를 하지 말아야 한다.

3). 향수단계 55세부터 운명선의 终点
운명선의 올라가는 힘은 가로 삼대선에서 간접적으로 오기 때문에 좀 강하지 못하다. 운명선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열이 넘치는 경쟁이 심한 년대에는 두뇌선과 교차하는 방식으로 직접 에너지를 충전하여 경쟁력을 가강 시켰는데 체력이 하강하기 시작하는 시기에는 감정선과 교차하여 직접 성숙된 감정선의 에너지를 충전 시켜 올라가는 힘과 유지하는 기능을 가강 시킨다. 이 충전 역시 인생에서 관건적인 충전이다. 인간은 감정선과 교차를 지나서야 완숙되어 孔子의 말대로 귀에 거슬리지 않고 뜻대로 된다고 한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시기에 체력이 급격히 하강되기 시작하는 것은 정말 아쉬운 일이다. 반드시 증시하며 적합하게 잘 조직해야 한다. 감정선의 인간성은 인생길에 애로를 적게 만드는데 아무 때나 아주 중요한 에너지다. 체력이 하강되는 시기에는 인간성으로 경쟁력 대체하는데 만년의 특색이 있는 아주 중요한 충전이다.

인생의 마지막 고개는 善终이다. 그러나 사람마다 이 고개를 넘게되는 시간은 다르다. 사람이 젊어서 욕심과 욕망은 성공을 불러 왔지만 늙어서 욕심과 욕망은 화를 자초하게 된다. 늙어서 욕심은 금물이다. 욕심이 없으면 감정선 위에 운명선의 모습은 깨끗하고 적당히 올라가 결속된다. 이것이 정상적인 모습이고 이런 모습에서 善终을 볼 수 있다.
감정선 위 운명선의 모습에는 인생 분투를 총결을 짓는다는 의미가 있어 적당히 굵고 진하며 점차 가늘어 지는 매끈한 모습이고 또 장애선이 없이 감정선 위가 깨끗해야 황혼이 행복하다.

지금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생산력이 많이 발전하여 인간의 수명은 많이 길어졌다. 많은 사람들이 만년에도 건강하여 흥취로 일하고 싶은 생각이 많아지면서 감정선 위가 복잡한데 적지 않은 사람들의 감정선 위에 기존의 운명선과 평행된 굵고 긴 부업선들을 보게 된다. 만약 이런 선들이 굵다면 수입이 많다. 만약 이 선이 목성구 쪽에 있다면 명예와 유관되는 일들이고 만약 태양구 쪽에 있다면 금전과 유관되는 일이다. 만약 이 곳에 잡선들이 많다면 복잡한 사유를 한다는 의미가 있고 또 사유가 정리되지 못하고 있고 금전이나 명예에 너무 집착하고 있다는 표시다. 이런 사유도 정신과 육체상에서 과속 운전을 할 수 있는데 주의해야 할 것이다 적당한 취미 활동은 치매를 방지하는데...

늙어 70이 넘으면 맥박이 60정도로 내려와야 좋다. 이시기 계속 과속 운전을 하면 맥박이 내려오지 못하고 인체의 부분적인 부품의 손상을 가져 오는 결과를 초래하는데 제 천명을 다하지 못하고 고생하며 죽는다. 만약 전반적으로 부품이 골고루 磨损되면 천명을 다하여 맥박이 천천히 떨어지면서 손 발이 먼저 식어가며 자연스러운 감정속에서 행복하게 가게 된다.
그러나 욕심이 많으면 맥박이 내려가지 못하고 사회 활동에 참가하면 맥박 늦어지기 힘들고 안정을 찾기 힘들다. 특히 남들에게나 사회에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할 수록 운명선이 자꾸 자라나며 할 일이 생기게 된다.

이 시기는 노력한 결실을 향수하는 시기어서 감정선위가 깨끗하고 더우기 장애선이 없어야 한다. 고생한 인생의 로년이 보람 있자면 감정선 위에 운명선이 모습은 깨끗해야 한다. 감정선 위 하늘도 깨끗하면 좋다. 운명선이 너무 길면 인생에 할 일이 너무 많다. 팔자가 쎄다. 감정선 위에 운명선은 적당히 길고 점차적으로 가늘어지며 끝나는 모습이어야 한다.

4. 운명선이 굵기와 길이
운명선의 길이는 인생의 사명과 련관되는데 운명선의 리상 형태는 손바닥 아래에서 시작하여 화성평원을 지나 토성구 중심에 좀 못 올라가 끝나는 모습이다. 만약 너무 강하여 토성구 상부까지 뻗으면 팔자센 운명선이라 하는데 인생길에 해야할 일들이 너무 많아 죽을 때까지 일한다는 의미가 있고 감정선에서 멈추면 장애가 있을 수도 있지만 정년 퇴직을 의미하며 안온한 만년을 보낸다는 의미가 있다.
운명선은 굵을 수록 에너지가 많이 흐른다.
운명선이 곧고 굵으면 인생길은 넓고 안정하여 평탄한 복 받은 인생길이라 한다.
가늘고 굴곡이 많고 장애선이 많으면 인생길은 풍파 많은 오솔길이다

5. 운명선의 중단과 장애
사회적인 직업 활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운명선이 없는 것은 정상으로 장애에 속하지 않는다.
인생에 의무와 책임이 있는 사람에게는 운명선이 나온다. 만약 이런 사람에게 운명선이 없다면 장애가 있다. 운명선은 의무와 책임감이 없으면 나오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운명선은 정지하고 올라가지 못한다.

운명선에 장애선이 보이지 않는데 중단되어 있는 모습에는 자신의 마음에서 오는 장애가 있다.
운명선이 토막으로 끊어져 있을 때 운명선이 있는 구간은 삶에 길이 있으나 끊어져 없는 구간은 운세가 순리롭지 못한 길이 보이지 않는 기간이다. 끊긴 부분의 간격이 넓을 수록 변화가 크고 힘든 시기가 긴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장애선이 보이지 않는 장애 현상으로 자신의 마음에서 온 장애다.

운명선에 장애선이 지나가면서 발생한 장애는 모두 객관에서 오는 장애다.
운명선이 장애선에 끊겨 사라지면 돌발적인 직업 변동이거나 강요된 직업 변동이거나 사고나 급병을 불시에 당한다는 암시다. 이때 주 운명선이 사라지고 새로운 운명선이 올라온 것이 없다면 정말 치명적인 중대한 장애가 있는데 심하면 죽을 수도 있는 위기나 곤난을 겪을 수 있고 경하면 일할 운이나 부부 운이 맊혀 걸을 길이 없다는 암시다. 이런 장애는 1-2년 사이에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운명선에 장애선이 지나가 가늘어 지다가 사라지면 돌발적인 장애가 아니라 어느 정도 예상 중에 장애지만 주 운명선이 사라지고 새로 나온 운명선이 없으면 앞길이 보이지 않는 큰 장애다.
장애선이 있은 후 그 위에 운명선 모양이 좋으면 장애는 적다. 만약 그 위에 운명선이 기존의 것 보다 굵고 진하면 위기를 극복했다는 암시다. 더 좋은 운이 있을 것이며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흔히 보게 되는 운명선에 장애선은 일반적으로 가늘고 짧은 에너지가 적은 장애선들과 금성구에서 내려온 좀 굵은 에너지가 강한 근심걱정선이 있다. 운명선을 자르는 장애선은 가늘고 짧아도 꼭 해결해야 할 장애다.
운명선을 지나가는 긴 대 장애선은 굵고 길어 부동한 에너지가 많이 충전되어 있다. 어떤 긴 대 장애선은 두뇌선과 세로 삼대선까지 끊으며 지나가기에 에너지가 강하고 작용 시간이 길고 장애가 크다.
운명선에 장애는 피해 갈 수 없는 장애라 하지만 미리 알고 잘 처리하면 장애를 줄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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