五 교차변형

선휘서원 | 2022.10.03 06:07:00 댓글: 0 조회: 3797 추천: 0
분류일반 https://life.moyiza.kr/crcncolumn/4407022
五 교차 변형

가로삼대선의 에너지는 기본 에너지로 인간이라는 소우주를 무한히 발전 장대 시킬 수 있는 에너지다. 세로삼대선의 에너지는 가로삼대선들의 상호 작용의 부산물이며 발전추세를 표시하는 방향 에너지다.

선들이 교차하면 서로 다른 에너지가 한 점을 지나기 때문에 에너지 혼합이 생기게 되면서 상호 교류, 교환이나 교전이 생기게 된다. 이런 교차변형은 선에 흐르는 에너지 성질과 련관되고 선의 굵기와도 련관된다.
교차가 생기면 에너지 흐름에 변화가 생기게 되고 따라서 선의 형태가 변화 되면서 에너지 다소를 개변하여 선의 기능에 량적인 변화가 생기고 또 새로운 에너지를 창조하기도 한다 이것이 교차변형의 목적이며 결과다.

만약 비슷한 성질의 에너지가 만나면 叠加 효과가 나타나 선이 굵어지고 매끈해 진다.
만약 서로 상반된 성질의 에너지가 만나면 交战이 생겨 두 선에 흐르던 에너지 다소나 방향이 변하며 어느 한 방향 에너지가 적어지거나 없어지는 등 相冲 효과가 나타난다. 이런 相冲의 결과는 세 가지 모습인데 서로 대치(对峙)해 있거나 한 선이 가늘어지거나 한 선이 없어지는데 선의 굵기(에너지다소)와 련관되고 미끈(선의기세)한 정도와 련관되고 또 교차하는 각도와 련관된다. 교차 각이 90도에 가까울 수록 교전이 격렬하다. 이런 변형은 일반적으로 가로삼대선의 기능을 파괴하거나 세로삼대선의 올라가는 힘을 파괴 또는 저애 한다.

1 장애선과 가로삼대선이 교차
장애선과 가로삼대선이 교차는 중요한 장애 변형으로 가로삼대선의 기능을 파괴하는 장애다. 장애 정도는 교차되는 선의 굵기와 교차 각과 련관된다.
대장애선은 방향 때문에 두뇌선을 수직으로 교차할 수 없다. 때문에 장애선과 두뇌선의 교차는 비스듬히 두뇌선을 자르며 지나기 때문에 장애가 크지 못하다. 일반적으로 두뇌선을 지나가는 긴 대장애선은 생명선을 지나고 또 운명선을 지나야 두뇌선에 도달할 수 있는데 로정에서 거대한 에너지를 소비해야 하기 때문에 장애선이 굵기 힘들고 또 길기도 힘들다. 혹시 긴 장애선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두뇌선을 자르는 장애선은 두뇌선 근처에서 산생한 짧고 가는 무명선이 많다. 그리고 토성구 아래 쪽 두뇌선에 장애는 장애선 보다 섬 또는 중단되는 장애가 많다.

만약 굵은 두뇌선과 좀 가는 장애선이 만나면 두 선에 에너지가 서로 혼합되는데 두뇌선에 에너지는 많고 기세가 강하지만 장애선에 에너지는 적고 기세가 약하다. 만약 等量으로 혼합 된다고 가정할 때 두뇌선에 흐르는 장애선의 에너지 百分比가 적고 장애선에 흐르는 두뇌선의 에너지 百分比가 크게 된다. 이런 경우 두뇌선과 장애선이 에너지는 등량으로 교환 되었지만 두뇌선에 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오염이 적게 되어 기능 저하가 적게될 것이다. 그러나 장애선 에흐르는 두뇌선의 에너지가 많아 장애 에너지가 많이 감소될 것이다. 만약 백분비가 너무 커지면 장애 에너지가 없어지며 장애선이 사라진다.
이런 현상을 실전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 장에선이 두뇌선을 교차한 후 가늘어지다가 없어진다. 그러나 두뇌선의 모습에는 변화가 없다. 이런 모습은 두뇌선이 장애선의 교란을 막으며 장애를 전승한 모습이다.

만약 굵은 두뇌선과 가는 장애선이 만난다면 두 선에 에너지가 역시 혼합될 것이다. 그러나두뇌선에 에너지가 많이 흐르고 장애선에 에너지는 아주 적기 때문에 이 장애 에너지가 전부 두뇌선에 흐른다 하여도 두뇌선에는 오염이 너무 적기 때문에 기능 저하가 없거나 장애가 미미하여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장애선에는 대부분 두뇌선의 에너지가 흐르기 때문에 장애선은 없어 진다. 실전에서 이런 모습도 많이 보게 되는데 장애선이 겁에 질려 두뇌선 앞에 와 걸음을 멈춘 모습이다. 만약 긴 두뇌선에서 이런 모습을 보면 이런 사람의 두뇌선은 아주 강한데 머리 쓰는 일에서 남다른 큰 일을 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태양구와 수성구 아래 쪽에 긴두뇌선을 가로 지르는 장애선을 많이 보게 되는데 두뇌선의 삼킨지선일 가능성이 많다. 두뇌선이 아주 강한 시기에 두뇌선의 강한 영향력으로 두뇌선을 자르며 지나가던 장애선이 뿌리 쪽 부분이 끊어져 떨어지며 지선으로 되거나 주변에 무명선이 길어지며 지선으로 되는데 장애선이나 무명선은 자신의 본성을 버리지 않고 있다. 만약 두뇌선의 기능이 떨어지며 이런 지선을 사용하지 못할 때 이 지선의 본성 에너지가 직접 흘러들어 사유에 영향이 많다. 때문에 두뇌선은 이런 삼킨지선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지선을 장애선으로 변형 시켜 장애를 줄인다. 삼킨지선으로 되었다가 지금 두뇌선과 교차하며 장애선이 된 모습은 장애선의 뿌리 쪽이 짧고 가늘다.

그리고 장애선과 가로삼대선의 교차에서 장애선의 에너지가 더 강한 모습은 없을 것이다.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아야 한다. 만약 장에 에너지가 더 강하여 가로삼대선이 끊어지며 끊어진 하단 부분이 사라져 버린다면 죽음뿐이 아니겠는가!

그리고 대 장애선과 감정선의 교차는 없다고 보아야 한다. 만약 두뇌선을 자르며 지나가도 기운이 떨어지지 않는 굵은 장애선이 있다면 사유에 엄중한 장애가 나타나면서 정상 생활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없다고 보아야 하고 또 장애선이 감정선까지 교차하며 장애를 준다고 가정할 때 그 로정이 엄청 멀다. 그 길에는 운명선과 두뇌선이라는 엄청난 에너지가 흐르는 강을 지나게 되면서 에너지가 많이 감소되고 또 감정선을 비스듬히 지나기 때문에 장애효과가 크지 못하다. 그리고 또 이곳은 감정선의 뿌리와 줄기 부분인데 DNA에 새겨져 있는 선천적인 재능이 잠재한 곳으로 어진간한 에너지로는 이 지능을 파괴할 수 없다. 바로 이러한 원인으로 감정선에 장애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짧은 보조선들이 감정선과 교차하면서 나쁜 기운을 감정선으로 흘려 보내는 방식으로 감정선의 기능을 타격 한다.

그리고 생명선을 지나는 장애선은 어디에서나 기본상 수직되기에 장애가 크다고 볼 수 있지만 금성구 안은 좋은 에너지가 있는 땅이기 때문에 장애선의 前身이 금성구 안에 있을 때 다른 장애 에너지는 없으나 방향이 나쁘기 때문에 장애 에너지가 들어가 있지만 생명선을 자르며 지나갈 때 장애 에너지가 그렇게 강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일단 생명선을 벗어나면 쉽게 길어지고 장애 에너지가 복잡해 지면서 강해 진다.

장애선이 생명선에 대한 장애는 생명선의 기능에 대한 장애인데 일반적으로 크지 않다. 만약 여러 가닥이 한 곳을 자르거나 굵은 장애선이 자르며 지나가면 기능에 장애가 발생 한다. 그러나 이 역시 DNA에 새겨져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어진간한 장애 에너지로 파괴하기 힘들다. 때문에 생명선에는 강한 장애 에너지가 들어있는 중단이나 섬모양으로 기능에 큰 장애를 일으킨다.

2 장애선과 세로삼대선이 교차
만약 굵은 운명선과 굵은 장애선이 교차된다면 두 선에 에너지가 서로 많이 혼합되는데 운명선에 흐르는 장애선의 에너지가 많을 것이며 장애선에 흐르는 운명선의 에너지 역시 많을 것이다. 결과 운명선이 많이 오염되어 운세가 많이 저하 된다. 따라서 장애선에 흐르는 운명의 에너지가 많아 장애선의 기운도 떨어져 가늘어 진다. 이런 장애선이 지나가면 운명선의 기운이 한 풀 꺽기우며 좀 가늘어지는 모습이다. 실전에서 이런 모습을 많이 보게 되는데 이것이 장애의 목적이라고 본다

만약 굵은 운명선과 좀 가는 장애선이 교차될 때 두 선에 에너지가 만약 서로 등량으로 혼합되어 흐른다면 운명선에 흐르는 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장애 에너지 농도가 적고 장애선에 흐르는 에너지가 적기 때문에 운명선의 에너지 농도가 크다. 이런 경우 운명선과 장애선이 에너지는 등량으로 교환했지만 운명선에 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오염이 적게 되어 운세가 적게 저하될 것이다. 그러나 장애선에 흐르는 운명선의 에너지 농도가 크기 때문에 장애 에너지가 많이 감소 된다. 실전에서 이런 모습을 많이 보는데 장에선이 운명선을 교차한 다음 많이 가늘어지거나 없어지는 모습이다. 그러나 운명선의 모습에는 변화가 크게 없다. 이런 모습은 운명선이 장애선의 교란을 막으며 장애를 전승하는 과정이거나 전승한 모습이다

만약 굵은 운명선과 가는 장애선이 만난다면 두 선에 에너지가 역시 혼합될 것이다. 그러나 운명선에 에너지가 많이 흐르고 기세가 강하기 때문에 약한 장애선의 에너지가 전부 운명선에 흐른다 하여도 장애가 미미하여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운명선에는 오염이 너무 적기 때문에 운세 저하가 없다. 그러나 장애선에는 기본상 운명선의 에너지가 흐르기 때문에 장애선은 없어 진다. 실전에서 이런 모습을 많이 보는데 장애선이 겁에 질려 운명선 앞에서 걸음을 멈춘 모습이다.

장애선과 재물선의 교차는 장애선과 운명선의 교차와 비슷한 모습이기에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리고 장애선과 사업선의 교차는 장애가 적어 보기 힘들다. 사업선의 주요한 장애는 사업선이 방향 변화에서 나타나는데 사업선이 누워버리며 손바닥 밖으로 뻗는 모습에 있다. 사업선의 치명적인 장애다.

화성평원은 삶의 격전장이라 한다. 이 곳은 무성의 임자 없는 땅이기에 누구나 점령하고 싶어하는 땅으로 이곳에서 교전이 치렬하다.
가로 세로삼대선의 기운이 강할수록 화성평원은 깨끗한데 그것은 가로 세로삼대선의 강한 에너지가 이곳에 뿌리 박아 장애선이 자라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곳에 가로 세로삼대선의 기운이 약하면 다른 에너지가 없는 무성의 땅이기에 장애선이 자라기 좋은 곳으로 이곳에서 쉽게 굵어지고 길어진다. 세로삼대선이 무성의 화성평원을 지나갈 때 가장 많이 장애선의 교란을 받는데 세로삼대선과 장애선이 교차 각이 90도에 가깝기 때문에 교전이 치렬하다.

말단에 짧은 장애선이란 일반적으로 재물선이나 운명선의 말단에 짧은 장애선을 말하는데 장애선이 짧아도 아주 강한 효력이 발생하는데 장애가 크다. 그것은 이 짧은 장애선이 결심하고 운명선이나 재물선을 끊어 버리려 하기 때문에 한 번 끊어 사라지지 않으면 련속 또 나와 기어이 목적에 도달 한다. 不达目的决不罢休한다. 세로삼대선의 말단에 에너지는 저물어가는 때에 에너지로 성질이 간단하고 약하기 때문에 그렇게 기능이 많고 강한 장애선이 필요 없다. 때문에 약한 장애선이라도 한 번에 안 되면 두 번이면 목적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런 짧은 장애선은 운명선이나 재물선을 자르기 때문에 등한 시 하면 안 된다. 꼭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한다.

3 장애선과 장애선이 교차
장애선과 장애선이 교차된 모습에는 十字纹과 六花纹이 있는데 여러 부동한 방향에 에너지가 한 점에서 교차하여 에너지가 복잡하고 많아 장애가 몇 배로 강해 진다. 장애선과 장애선이 교차하여 만들어진 十字纹과 六花纹이 만약 가로삼대선이나 세로삼대선에 내려와 앉으면 六花纹이나 米字纹이 만들어 진다. 이러한 장애는 아주 큰데 반드시 주의해야 할 장애다.

4 장애선과 보조선이 교차
장애선과 보조선이 교차는 별로 흔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보조선은 두 가지 류형으로 구분한다. 기능이 있는 보조선과 기능이 없는 보조선으로 구분하는데 가로삼대선과 세로삼대선의 보조 작용을 한다. 이런 보조 작용을 하는 보조선을 타격하려고 에너지가 복잡하고 강한 긴 장애선이 나온다는 것은 좀 의의가 없다고 본다. 확실히 보조선을 타격하는 긴 장애선은 보기 아주 힘들다. 극히 적은 사람들의 수성구가 상당히 복잡한데 사업선이나 수성선이 간장선과 교차된 모습은 볼 수 있다. 선들의 모습을 잘 보면서 어떤 장애가 발생하는가를 판단해야 한다.

만약 짧은 보조선의 기능을 타격하려고 짧은 장애선이 나와 교차했을 때 이 두 선은 길지 않기 때문에 독립적인 한 개 무늬 같아 보인다. 이 선들은 에너지가 적기 때문에 무시할 수 있다. 만약 이런 무늬가 많이 보이면 손바닥이 지저분해 보이는데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장애 방향을 잘 보며 주의하여 분석해야 한다.
에너지 적은 보조선은 그 기능이 필요 없으면 저절로 조용히 변형되거나 짧아지며 사라진다.

5 보조선과 보조선이 교차
어떤 사람들의 목성구와 수성구가 상당히 복잡한데 목성구에 솔로몬선과 두뇌선의 짧은 상향지선, 야심선, 노력선, 그리고 긴 감정선 등이 만들어 놓은 우물정자井자 무늬나 눈목目자 무늬나 밭전田자 무늬가 있는데 장애선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다. 이 무늬를 구성한 선들의 모습을 잘 보면서 무늬의 작용을 보아내야 한다. 이 무늬를 구성한 솔로몬선이나 감정선은 기능이 있는 선이고 야심선과 노력선은 운세의 선이다. 이들이 결합하여 더 강한 기능과 더 좋은 운세를 창조한다.

6 가로삼대선과 세로삼대선의교차
가로삼대선과 세로삼대선에는 모두 좋은 에너지가 흐른다. 세로삼대선의 에너지는 가로삼대선의 상호 작용의 부산물이며 그들의 발전추세를 표시하는 에너지다. 때문에 이 두 가닥 선에 흐르는 애너지들은 서로 相冲되지 않고 서로 지지하는 에너지 관계다. 이 두 가닥 선들의 교차는 장애가 산생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보강해 주는 효과가 나타난다.

그런데 어떤 사람의 손에서 운명선이 두뇌선을 지나 얼마 안 되어 가늘어지다가 없어지는 모습을 보게 된다. 이를 어떤 사람들은 두뇌선의 장애로 해석하는데 그런 것이 아니라 이는 무형장애선 변형으로 본인이 잘 못 생각하거나 잘 못처사한 일들이 운명선의 장애로 되면서 노력하지 못한 것이다. 절대 가로삼대선의 장애로 해석하면 안 된다.

7 가로삼대선과 가로삼대선이 교차
가로삼대선과 가로삼대선이 교차는 두뇌선과 감정선의 교차가 있다. 이 두선이 교차 시 두 선에 흐르는 에너지 방향이 서로 상반되고 두선의 교차 각이 아주 커 기본상 서로 상반되는 방향에서 오는 에너지가 마주치면서 만나는 모습이다. 때문에 에너지 혼합이 많다.
이 두 선에는 재능의 에너지들이 흐르기 때문에 혼합이 많이 될수록 새로운 에너지가 많이 생기면서 남 다른 재능이 많아 진다. 따라서 원래 두뇌선과 감정선에 흐르던 에너지가 상당히 많이 감소 되면서 원래 있던 기능 없어지거나 적어진다. 리득도 있고 손해도 있는 변형이다.

새로운 재능의 多少나 없어지거나 감소되는 재능의 多少는 두 선의 굵기와 련관되고 두 선의 교차 각과 련관된다. 교차 각이 90도에 가까울 수록 혼합되는 에너지가 많아지며 새로운 재능이 많아지고 잃어버리는 재능도 많아 진다.

그리고 또 하나 주의해야 할 점은 서로 교차하는 선들의 길이인데 주선은 선이 길어야 기능이 많다. 만약 짧은 두뇌선과 짧은 감정선이 교차 된다면 이 두 짧은 두뇌선과 감정선은 기능이 많지 못한 선이다. 그러나 교차되면서 길어 졌지만 원선에 에너지가 풍부하지 못하고 또 에너지가 완전히 혼합이 되지 못하고 부분적으로 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재능 역시 많지 못하다. 이런 막쥔금 아류는 선이 길어지며 재능이 다소 증가했지만 좀 긴 두뇌선의 재능보다 강하지 못하다. 꼭 원래 선의 모습을 잘 보고 새로 형성된 선의 기능을 판단해야 한다.
이런 교차에서 주선과 주선의 교차면 혼합이 많고, 지선과 지선의 교차면 혼합이 적다. 주선과 지선이 교차면 혼합이 좀 많다.

이렇게 손금은 교차 변형으로 서로 부동한 에너지들 지간에 투쟁, 견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에너지를 창조하기도 하고 에너지 다소를 개변 하기도 한다.
추천 (0) 선물 (0명)
IP: ♡.53.♡.18
728 개의 글이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너의향기^
2005-10-25
29
16794
나나
2023-05-13
0
3173
나나
2023-02-15
1
4442
선휘서원
2022-10-16
2
4393
선휘서원
2022-10-15
0
3627
선휘서원
2022-10-07
1
2774
선휘서원
2022-10-05
0
2787
선휘서원
2022-10-04
0
3985
선휘서원
2022-10-03
0
3797
선휘서원
2022-10-03
0
3309
선휘서원
2022-10-02
0
2196
선휘서원
2022-10-02
0
2698
선휘서원
2022-10-01
0
2748
선휘서원
2022-10-01
0
2752
나나
2022-03-20
3
3461
나나
2022-01-14
2
4167
선휘서원
2019-02-22
0
7116
선휘서원
2019-02-21
0
4463
선휘서원
2019-02-18
0
4224
선휘서원
2019-02-16
0
4130
선휘서원
2019-02-14
0
3755
선휘서원
2019-02-12
0
3850
선휘서원
2019-02-10
0
3826
선휘서원
2019-02-08
0
4096
선휘서원
2019-02-02
0
7615
선휘서원
2019-01-30
0
3033
선휘서원
2019-01-29
0
2268
선휘서원
2019-01-27
0
2913
모이자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