七 분지 변형

선휘서원 | 2022.10.05 06:45:01 댓글: 0 조회: 559 추천: 0
분류일반 https://life.moyiza.kr/crcncolumn/4407539

分支변형

1 생명선의 분지변형

생명선의 지선들은 시점이 생명선이기 때문에 생명선의 에너지가 흐른다. 생명선의 에너지는 육체와 정신적인 에너지를 驱动하는 에너지로 운세에 중심에 있다. 모든 좋은 운세는 생명의 에너지를 태우는 노력에서 온다. 생명선에 상향지선이 있으면 피와 땀을 흘리게 되어 있다. 생명선에 에너지는 위일 수록 많고 강하고 아래로 내려올 수록 적고 약하다.

생명선에 상향지선은 에너지를 많이 수요하기에 에너지가 많고 강한 젊은 시기에 나오는데 상향지선에는 생명선이 꽃피운 성과들이 나타나면서 좋은 운세를 표시하고 있다. 개운선, 노력선, 자수성가선 그리고 생명선에서 분지한 운명선, 재물선, 사업선이 나오는 시기는 모두 물질적인 성과를 취득하기 아주 좋은 시기다. 이 선들은 모두 자신의 피타는 노력의 결과로 나온 것이다.

하향지선은 방향, 로정과 종점이 아주 중요하다. 생명선에서 분지한 하향지선이 처음에는 월구로 향하여 가다가 방향을 돌려 손목 쪽으로 계속 방향을 돌려 원 생명선의 종점 쪽으로 보기 좋게 돌아가면 이런 경우 하향지선은 새 생명의 에너지를 잉태하는 해왕성구 땅에 돌아 가기에 해왕성구의 에너지가 많이 충전되고 또 금성구가 커지면서 생명선이 길어지고 생명선의 에너지가 증가 된다. 만약 이 지선이 굵다면 부동산 운도 좋고 장수할 수 있다. 이런 지선 역시 주선의 부족한 기능을 보강하는 두뇌선이나 감정선의 상향지선처럼 생명선의 부족한 기능을 보강 한다. 그저 간단하게 에너지 분류로 보면 안 된다. 보강 지선으로 보아야 한다.

생명선은 너무 짧으면 운명선에 기대여 보강되고 좀 짧거나 기능이 부족하여 부실할 때 지선이 나와 보강하는데 일생 동안 생명선 끝 부위에 지선수와 지선의 모양에 변화가 아주 많은데 주요하게 생명선의 기능을 보강하기 위해서다. 생명선의 하향지선은 모두 기능을 약화 시키는 선이 아니다. 하향지선은 방향 변화와 종점을 잘 보고 구분해야 한다.

만약 생명선에서 시작한 하향지선이 계속 월구로 향하면서 종점이 월구면 名副其한 려행선으로 집으로 돌아오지 않고 안정성이 없는 타향에서 살기에 땀을 흘리며 고생한다는 의미가 있고 객지에서 생을 마감한다는 의미가 있고 건강을 약화 시킨다는 의미가 있다. 생명선 하단부에서 시작한 려행선은 나이 많은 시기에 많지 못한 에너지를 나누어 가지며 분지 되었는데 하나는 갈라질 때 에너지가 많지 못하고 또 하나는 좁고 긴 해왕성구 땅을 지나기에 로정에서 해왕성구의 에너지를 충전 받을 수 있으나 해왕성구 땅이 좁아 많이 받지 못하는데 안정성이 없는 월구 땅에서 소모하는 에너지에 비하면 너무나 적다. 때문에 건강 약화의 의미가 더 많다. 려행선은 생명선에서 시작한 종점이 월구인 하향지선이다.

그리고 생명선이 끝이나 하향지선이 곧추 손목으로 내려가면 해왕성구의 에너지가 많이 충전 되면서 생명선 보강 작용이 나타나 나이 들어도 정력이 왕성하여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 감을 느끼지 못한다. 이 때 건강이 상당히 많이 보강 되었지만 젊음으로 돌아간 것은 아니다.

2 두뇌선의 분지변형

선천에 두뇌선이 후천에 수요를 만족 시키지 못하면 새로운 분지선이 나오게 된다. 두뇌선의 지선은 다른 선들과 달리 원 선에서 갈라지는 분지선이 있고 또 주변에 짧은 선들을 삼켜 자신의 지선으로 만든 삼킨지선이 있다. 분지선의 특점은 원선에 흐르던 에너지가 갈라져 흐르는 것이다. 물질적인 성과와 련관된 지선은 상향하는 지선이고 상상력을 발동한 정신적인 성과와 관련된 지선은 하향하는 지선이다.

두뇌선의 에너지가 강하여 지며 지선이 필요할 때 상향 분지선이 나오는 경우는 흔하지만 삼킨 상향지선이 생기는 경우는 많지 않다. 그런데 하향 분지선이 나오는 경우는 아주 드물지만 삼킨 하향 지선이 생기는 경우는 현저하게 많다. 두뇌선의 에너지가 강해지는 시기에 두뇌선은 강박적으로 자신의 주변에 장애선이나 인기선이나 직감선 등 짧은 무명지선을 삼키기 때문에 두뇌선에는 불시에 긴 상향지선이나 하향지선이 생기는데 효과가 빠르기는 하지만 후유증 많다.

두뇌선에 일단 상향 지선이 나오거나 또 주변에 지선을 삼켜 상향 지선으로 만들면 관심 령역이 넓어지고 사유가 풍부해지며 재능이 많아 진다. 두뇌선에 하향 지선이 분지하여 나오거나 주변에 지선을 삼켜 하향 지선을 만들면 상상력, 창의력, 직감력에 현저한 변화가 발생 한다.

두뇌선의 상향지선에는 한 사람의 관심령역과 애호 그리고 성취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런 지선이 나오는 시기는 물질적인 성과를 취득하기 아주 좋은 시기다. 인생에 이렇게 좋은 시기는 정말 몇 번 오지 않는다. 절대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잘 잡아야 한다. 두뇌선의 긴 하향지선에는 한 사람의 사유능력과 사유범주 그리고 정신적인 성취가 표시되어 있다. 이 역시 정신적인 성과를 취득하기 아주 좋은 시기로 인생에 정말 몇 번 오지 않는다. 절대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잘 잡아야 한다

삼킨지선은 두뇌선의 에너지가 강하여질 때 강박적으로 주변에 지선을 굴복 시켜 불시에 생긴 긴 지선이다. 그러나 이런 지선들은 굴복 되었을 뿐 자신의 본성까지 전부 개변한 것이 아니다. 때문에 지선에는 그의 본성 에너지가 계속 그대로 흐르고 있다. 때문에 후유증이 생기는 것이다.

두뇌선에 현실적인 사유 에너지가 강하여질 때 두뇌선은 자신의 위 쪽 화성평원에 가늘고 짧은 장애선이나 무명지선을 삼켜 자신의 상향지선으로 만든다. 이때 삼킨지선이 장애선이라면 장애 에너지 방향은 수성구 쪽이다. 두뇌선의 에너지도 이 지선에서 한 방향이기 때문에 에너지 혼합이 많이 생기지 않는다. 이때 두뇌선이 에너지가 강하고 많으면 장애 에너지의 비례가 낮아 두뇌선이 정상 작동에 크게 영향이 없으나 만약 모종 원인으로 두뇌선의 에너지가 약해지면 삼킨지선에서 장애에너지가 우세 하는데 두뇌선의 정상 작동에 영향을 끼친다.

선과 선이 이어지면 에너지가 전부 흘러 들지만 교차하면 일부 에너지만 흘러 들기 때문에 혼합 또는 교환이 적게 생긴다. 두뇌선은 전부 흘러 들며 발생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지선을 두뇌선을 지나는 장애선으로 둔갑시켜 삼킨지선의 후유증을 줄인다.

두뇌선은 상상력, 창의력의 에너지가 강하여 질 때 자신의 아래 쪽 화성평원 혹은 월구에 인기선이나 직감선이나 무명지선을 삼키는데 이때 삼킨지선이 인기선이나 직감선이라면 그의 에너지 방향은 화성평원 중심 쪽으로 흐르는데 두뇌선의 에너지 방향과 상반 된다. 이렇게 삼킨지선에는 서로 상반된 에너지가 흐르며 에너지 혼합이 많이 생기는데 두뇌선에는 인기선이나 직감선의 에너지가 반영된 상상력, 환상력, 창의력이 발달 되면서 새로운 재능이 많이 산생 한다. 만약 두뇌선의 에너지가 강할 때면 외래 에너지 비례가 낮으면 두뇌선의 정상 작동에 영향이 없으나 만약 두뇌선의 에너지가 모종 원인으로 약해지면 외래 에너지가 우세하는데 이런 에너지가 너무 많이 흘러 들면 두뇌선의 정상 작동에 엄중한 영향을 미친다. 두뇌선은 이어지면서 굵고 긴 인기선이나 직감선이나 무명선으로 부터 흘러드는 외래 에너지를 막기 위해 삼킨지선을 토하는 방법으로 떨어져나가게 한다

이런 긴 삼킨하향지선이 있는 사람들은 새로운 정신적인 발명 창조가 있을 수 있는 유망한 사람인데 특히 이런 하향지선이 길게 손바닥 옆 면까지 뻗으면 두뇌선이 무한대로 길어졌다는 의미가 있고 또 사유공간이 무한히 넓다는 의미가 있다.

두뇌선에서 직접 분지한 분지선에는 두뇌선의 본 에너지가 흐른다. 다른 에너지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떨어져나갈 필요나 장애선으로 둔갑시킬 필요가 없다. 그러나 삼킨지선은 자신의 본래 성질을 버리지 않고 있기 때문에 본성 에너지가 시종 흐르고 있는데 외부환경에 변화가 있으면서 두뇌선의 에너지가 약해 질 때 삼킨지선에 흐르던 짓눌려 있던 본 에너지가 되살아나면서 두뇌선에 후유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3 감정선의 분지변형

1) 감정선에 상향지선은 선천에 감정선이 후천에 수요를 만족 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운 상향지선이 나와 선천에 부족을 보강해 주는데 보조작용을 한다. 감정선에 상향분지선들이 생기면 감정선의 류역이 넓어지고 또 다른 지선의 종점이 생기게 되면서 감정선의 기능이 많이 증가된다.

감정선에 상향지선은 하는 일이 많은 사람들의 손에 나온다. 일반적으로 99.% 이상 사람들의 가로 삼대선이면 살아가는데 크게 장애 없이 정상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런데 리상과 포부가 큰 사람들이 남다른 큰 일을 하려 하기에 일반적인 두뇌선, 감정선, 생명선으로 완성할 수 없는 것이다. 손바닥은 소우주로 그 어떤 에너지도 잠재해 있는데 수요되면 가져다 쓸 수 있다. 노력하기만 하면 만족 시켜준다. 그런데 누구나 노력하면 모두 되는 것이 아니라 선천적으로 리성적 성향이 우세한 사람과 감성적 성향이 우세한 사람의 손에 나오기 쉽다.

2) 감정선의 하향지선이 길어지면 감정세계의 최저곡의 리기적인 감정과 어둡고 위축된 감정이 표현 되면서 감정선에 장애가 발생한다.

3) 감정선에는 상향지선과 하향지선이 있는데 상향지선이나 하향지선에는 모두 짧은 지선과 긴 지선이 있다.

(1) 짧은 지선

감정선의 지선이 짧으면 감성 에너지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감정 변화가 빠르고 감정 조절이 령활하게 잘 된다. 감정선의 지선이 길면 감성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감정 변화가 迟钝하고 감정 조절이 늦고 령활하지 못하다.

수성구와 태양구 아래에 감정선은 선천적인 기능이 잠재한 곳으로 감정선의 뿌리와 줄기라고 본다. 이곳에는 짧은 분지선과 합류지선이 상당히 많은데 이것을 지선이라 하기에는 좀 과분 하지만 분지선과 합류지선이 상당히 많고 또 짧아도 굵기 때문에 여러 가닥일 때 나타나는 감수성은 상당히 강하다.

만약 짧은 합류지선과 분지선들이 적당히 꼬인 모습이면 선천적인 감수성과 대처능력이 상당히 발달한 모습이다. 만약 감정선에 짧은 분지선들이너무 많으면 감수성과 대처능력이 강하지만 너무 많으면 너무 민감하여 스트레스를 잘 받는다.

감정선의 감수성과 대처능력은 모두 혈액순환상태를 조절하여 진행하는데 만약 짧은 합류지선과 분지선이 너무 많아 흐트러져 섬 모양이 많은 모습이면 혈액순환 상태가 원활하지 못한 상태로 감수성과 대처능력이 저하된 장애가 있는 모습이다.

태양구와 토성구 감정선에 5mm이내 짧은 여러 가닥 하향지선은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여 사교선이라 한다. 짧은 하향지선이 있으면 활동력, 교제 능력과 표현력이 뛰어나다. 태양구 감정선에 5mm 이내 짧은 몇 가닥 상향 분지선들이 있으면 감정선의 류역이 넓어지면서 기능이 많이 증가되는데 표현력, 자태, 말재주, 유머감이 좋고 보기 드문 표현예술이 있어 유머선이라 한다. 감정선에 짧은 분지선이 여러 가닥이 있으면 사람이 재미 있다.

(2) 긴 지선

감정선의 뿌리와 줄기 부분에 나타나는 감수성과 대처능력은 선천적인 것인데 특히 감수는 될수록 폭 넓은 범위에서 많이 접수하는 것이 한 가닥 지선이 나와 상세하게 접수하기 보다 낫다.

만약 지선이 길다면 한 가지 특성이 너무 발달하게 되면서 주변에 다른 특성을 눌러 놓으면서 폭 넓은 범위에서 감수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리득 보다 손해가 더 크게 된다. 때문에 감정선의 뿌리와 줄기 부분에는 긴 상향지선이 나오지 않는다. 만약 나온다면 가 생기면서 상당한 장애가 나타나게 된다.

(3) 감정선의 상향지선과 하향지선

감정선의 지선에는 상향지선과 하향지선이 있는데 상향지선에는 감정세계의 최고봉 쪽 利人 감정을 보강하는 특성이 많이 나타나고 하향지선에는 감정세계의 최저곡 쪽 利己 감정을 보강하는 특성이 많이 나타난다.

선천적인 감수성이 있는 뿌리와 줄기 부분에 긴 지선이 나오면 가 생기기에 안 되지만 짧은 지선이 나오면 감수 窗口가 많아지면서 기능이 상당히 많이 증가된다. 후천적인 기능이 있는 가지와 잎 부분에 긴 상향지선이 한 두 가닥이 나오면 한 두 가지 특성이 상당히 발달하게 된다. 때문에 짧은 상향지선이 나오지 않고 긴 지선이 나온다.

감정선에 긴 하향지선은 태양구와 수성구 사이 아래 감정선에서 많이 보게 된다. 이곳은 일차적인 기본 감정이 잠재해 있는 곳이다. 이곳에 나온 긴 하향지선에는 사람의 마음 속 깊은 기본 감정이 충격을 받을 때 나오는데 에너지가 강하여 정상 생활과 공작에 영향이 크기 때문에 비애선이란 이름까지 지어져 있는데 믿던 사람의 배신을 받을 때 일차적인 기본 감정이 충격을 받으면서 나오는데 장애가 아주 크다. 일단 하향지선이 머리를 내 밀기만 하면 화성평원은 무성의 땅으로 저애력이 없는 곳이어서 지선이 길어지기 쉽고 길어지면 감정선 자신의 통제를 벗어나기 쉬워 감정 폭발이 쉽게 일어난다. 이 하향지선은 감정조절이 잘 안 될 수록 더 쉽게 길어지고 길어질 수록 감정 조절이 더 안 된다.

만약 비애선이 사업선에 이어지면 비애선이 불시에 상당히 길어지며 장애 에너지가 상당히 커지는데 엄중한 장애가 발생한다. 그리고 또 비애선이 길어지면서 재물선을 자르거나 심지어 두뇌선 운명선 생명선까지 자르는 엄중한 장애가 발생한 사례도 있다고 한다. 주의해야 한다.

감정선의 또 다른 긴 하향지선은 긴 직선형 감정선이 토성구를 지날 때 어쩌다 보게 된다. 이곳은 자손번창, 남녀 관계와 유관되는 이차적인 감정이 잠재해 있는 곳이다. 이곳에 나온 긴 하향지선은 이차적 감정의 장애로 인생 길에 련애, 결혼과 유관되는 일들이 뜻대로 되지 않고 실패했을 때 나온다. 긴 하향지선은 첫사랑에 실패 또는 실패한 련애에서 사랑의 눈물이 마음 속에 그려 놓은 것이라 하여 실련선이라 한다

이곳에 하향 지선들은 인생길과 유관되는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밖은 사랑의 감정이 깨어지기 때문에 쉽게 길어진다. 일단 길어지면 감정 대 폭팔이 일어나며 지선이 길어져 생명선에 붙거나 생명선을 자르며 지나가는 사례도 있다고 한다.

감정선에 하향지선이 있으면 지나치게 슬퍼하거나 쉽게 감동되는 비관적인 사유가 있기 때문에 감정선의 이상증세로 감정선의 장애다. 이런 하향지선이 일단 형성되면 그 뒤엔 긴 랭정한 직선형 감정선이 뻗이고 있어 성격특성으로 굳어지기 쉽고 회복이 힘들기에 주의해야 한다.

(4) 감정선에 지선과 두뇌선에 지선의 부동한 특점

감정선은 주요하게 외계의 변화를 빨리 준확하게 접수하고 대처해야 하기 때문에 감정선의 줄기부분은 매끈하지 않고 합류지선과 분지선이 서로 꼬이는 모양으로 짧은 분지선이 많고 긴 지선이 적다. 만약 지선이 길다면 어느 한 기능만 발달 되면서 외계에 대한 대처 능력이 신속하지 못하고 迟钝해 지는데 감정선의 장애로 된다. 짧은 분지선이 많으면 외계에 대한 대응이 신속하고 다채로와 감정선의 기능을 가강 시키는 작용을 한다.

그러나 두뇌선은 주요하게 외부 세계를 개조해야 하기 때문에 외부 세계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아니라 준확한 信息 접수와 그에 대한 정확한 사유가 주요하기 때문에 짧은 지선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긴 지선이 필요하다. 그런데 짧은 지선은 빨리 나올 수 있는데 긴 지선이 나오려면 시간이 수요되어 두뇌선은 주변에 짧은 선들을 삼켜 자신의 지선을 만들어 신속하게 외부 환경의 변화에서 나타난 수요를 만족 시킨다.

4 감정선의 지선과 금성대

일반적으로 주선이 부족한 기능은 지선이 나와 만족 시키는데 지선으로도 만족 시킬 수 없는 경우 보조선이 출마한다. .보조선인 금성대에는 주선 감정선에 없는 기능이 들어 있다.

토성구 감정선의 위는 일반적으로 깨끗한데 많이는 생에 异性 동반자에 대한 요구가 높은 사람들의 손에 금성대가 나타난다. 금성대는 모습에 따라 기능이 다르다. 목성구 쪽에 금성대가 나오면 2차감정을 보강하면서 心美적인 특성, 미적인감각, 예술적감각, 류행감각이 남다르고 활동력, 인기, 성적 매력이 있다. 태양구 쪽 금성대가 나오면 본성 의식이 가강 되면서 성에 대한 흥취와 관심이 많다. 일반적으로 금성대가 있는 사람은 없는 사람 보다 감정적이며 감정에 재배되기 쉽고 또 감정표현이 재미있고 감정교류도 섬세하다.

이렇게 금성대에는 많은 기능이 있는데 하나는 원천적으로 기능을 증가 시켜 우수한 유전자를 가지게 하고 하나는 감수성을 제고 시켜 우수한 유전자를 찾는 표현 능력과 감수 기능을 증가 시키고 또 하나는 성욕을 증가 시켜 이성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하여 우수한 유전자를 가진 건강한 후대를 생산하기 위한 것이라고 본다.

토성구와 목성구 경계선 근처에서 나온 금성대가 토성구에서 감정선에 이어지면 마치 감정선의 상향지선 같은 모습이다 .때문에 감정선의 상향지선 같은 작용이 나타난다. 그런데 또 금성대는 완정(完整)한 보조선이어서 굵고 긴데 감정선에 이어지면 금성대의 에너지 방향과 감정선의 에너지 방향이 상반되기 때문에 에너지 혼합이 많이 되면서 현저하게 다른 기능이 많이 산생하여 지선의 작용보다 더 강하게 된다. 만약 이런 금성대가 있다면 인간의 미를 자랑하며 리상의 꽃을 피우게될 것이다.

금성대는 감정선의 모종 감수성이나 모종 기능이 약하거나 또 감정선이 짧거나 너무 곧아 랭정할 때 보완하는 작용이 있어 부감정선이라고도 한다.

5 운명선의 분지변형

운명선이 분지한 삼지창 손금은 책에서 밖에 보지 못했는데 아주 드문 손금이다. 억만富翁의 손금에서도 보기 힘든 손금이라 한다. 운이 상당히 좋은 손금이다.

운명선, 재물선, 사업선은 운의 좋을 때 여러 가닥이 나오며 부동한 방면에 좋은 운세가 나타나는데 운세가 강해지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운명선과 재물선은 또 분지하는 모습으로 운세를 보강한다. 실전에서 운명선에서 분지한 재물선이나 재물선의 분지선은 많이 보게 되는데 아주 운이 좋은 모습이다. 특히 재물선의 분지선은 태양구에서 많이 보게 되는데 그중 부채 모양으로 분지선이 두 가닥이 뻗어 있으면 모종 성공으로 재물이 많이 들어온다. 분지선의 방향은 성공의 내역과 련관 되는데 만약 수성구 쪽이면 자연과학과 련관되는 성공이고 만약 토성구 쪽이면 사회과학과 련관되는 성공이다. 분지선은 운세를 보강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운세가 표시되어 있다.

추천 (0) 선물 (0명)
IP: ♡.124.♡.140
730 개의 글이 있습니다.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너의향기^
2005-10-25
29
16088
나나
2023-02-15
0
249
선휘서원
2022-10-16
1
533
선휘서원
2022-10-15
0
411
선휘서원
2022-10-07
1
642
선휘서원
2022-10-05
0
559
선휘서원
2022-10-04
0
548
선휘서원
2022-10-03
0
547
선휘서원
2022-10-03
0
523
선휘서원
2022-10-02
0
620
선휘서원
2022-10-02
0
266
선휘서원
2022-10-01
0
293
선휘서원
2022-10-01
0
280
나나
2022-03-20
3
903
나나
2022-01-14
2
1847
선휘서원
2019-02-22
0
4555
선휘서원
2019-02-21
0
4135
선휘서원
2019-02-18
0
3896
선휘서원
2019-02-16
0
3734
선휘서원
2019-02-14
0
3440
선휘서원
2019-02-12
0
3488
선휘서원
2019-02-10
0
3516
선휘서원
2019-02-08
0
3803
선휘서원
2019-02-02
0
6758
선휘서원
2019-01-30
0
2567
선휘서원
2019-01-29
0
1942
선휘서원
2019-01-27
0
2539
선휘서원
2019-01-26
0
2286
모이자 모바일